서울 당일치기 여행지 8곳 추천해요

서울 당일치기 여행지를 소개할게요. 주말 또는 공휴일에 혼자서 당일치기기로 여행할 수 있는 곳이 서울에는 많이 있어요.

서울로 당일치기로 여행을 왔다면 멀리 가지 않아도 되고 시간 절약도 할 수 있는 여행지를 추천해요. (1)

 

서울 당일치기 여행지 어느 곳이 좋을까요?

서울은 혼자서도 갈 곳이 많은 여행지에요. 서울은 대형 쇼핑몰이 많고 혼자서도 할 수 있는 곳이 많아요.

조용한 공원과 화려한 야경 등 볼거리가 풍부한 서울은 혼자서 재미있는 시간을 만들 수 있는 특별한 곳이에요. 주말 또는 공휴일에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부한 서울에서 즐거운 시간을 가지세요.

 

서울숲

서울 당일치기 여행지로 서울숲을 추천해요. 서울숲은 복잡한 도심 한복판에 약 18만편의 대형 테마 공원이에요.

서울숲 안에 예쁜 사슴을 볼 수 있어요. 사슴에게 먹이 주는 체험이 있어 여행의 재미를 느낄 수 있어요.

서울숲에서 한강의 전경을 구경할 수 있고 혼자서 우거진 나무 사이로 산책을 즐길 수 있어요. 대중교통으로 서울숲 가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해요.

지하철 2호선 뚝섬역 또는 분당선 서울숲역에서 내린 후 10분 정도만 걸으면 도착할 수 있어요. 서울에서 푸른 나무와 아름다운 꽃을 보면서 걸을 수 있는 여행지로 서울숲을 추천해요.

 

하늘 공원

하늘 공원을 서울 당일치기 여행지로 추천해요. 2002년 월드컵 대회를 기념해서 대규모 생활 폐기물 지역인 난지도 쓰레기 매립장을 자연 생태 친화적인 공원으로 만든 하늘 공원은 꼭 방문하면 좋은 곳이에요.

하늘 공원은 지하철 6호선 월드컵 경기장역에서 걸어갈 수 있고 가는 도중에 월드컵 공원에 들러 구경할 수 있어요. 하늘 공원이 서울 여행지로 추천하는 이유는 정상에 올라가면 한 눈에 한강 전체를 바라 볼 수 있기 때문이에요.

하늘 공원은 가을에 가면 억새 축제와 예쁜 핑큐 뮬리를 즐길 수 있어요. 하늘 공원은 언제나 데이트 하는 연인들, 가족 여행으로 인기가 많은 여행지에요.

서울 하늘 공원에서 사진을 찍으면서 서울 여행의 추억을 쌓는 것이 어떠세요?

 

경의선 숲길

최근 서울에서 가장 핫스팟인 경의선 숲길을 추천해요. 마포구 연동에 있는 경의선 숲길은 연트럴파크라고 불릴 정도로 유명한 장소에요.

경의선 숲길은 옛날 철길을 따라 만들어진 공원이고 분위기 있는 카페와 특별한 맛의 식당이 숲길을 따라 있어요. 지하철 2호선, 경의선, 공항철도선 홍대입구역에 내려서 약 5분 정도만 걸으면 도착해요.

홍대의 다양한 클럽 문화와 활기찬 거리 분위기도 좋지만 조용하게 여유로운 산책을 즐기고 싶다면 경의선 숲길이 좋아요. 분위기 있는 카페와 식당에서 음식과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경의선 숲길을 추천해요.

 

서울 식물원

서울 식물원은 최근 서울 당일치기 여행지로 인기가 많은 곳이에요. 서울 식물원은 독특한 건물 안에 다양한 주제별로 만들어진 온실의 다양한 꽃과 나무를 볼 수 있는 곳이에요.

서울 식물원은 아름다운 꽃과 나무가 있어서 사진 찍기에 추천하는 장소에요. 서울 식물원은 다양하고 많은 식물이 있기 때문에 조용한 산책을 하면서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9호선 마곡나루역에 내려서 약 10분 정도 걸으면 서울 식물원에 도착해요. 서울 식물원은 연중 무휴이기 때문에 언제든지 찾아갈 수 있어요.

하지만 서울 식물원은 입장 마감 시간이 있기 때문에 오전 또는 점심 시간 이후에 방문하는 것이 좋아요.

 

종로 익선동 한옥거리

서울 당일치기 여행지로 종로 익선동 한옥거리를 추천해요. 종로 익선동 한옥거리는 옛날의 한옥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장소에요.

익선동 한옥거리의 좁은 골목을 걷다보면 다양하고 특색있는 카페와 음식점에 들려 맛있는 식사와 차를 즐길 수 있어요. 분위기 있는 한옥을 느끼면서 여유를 부릴 수 있는 익선동 한옥거리를 당일치기 여행지로 추천해요.

익선동 한옥거리의 골목마다 색다른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어요. 꾸미지 않은 소박한 한옥의 멋스럼이 익선동 한옥거리의 매력이에요.

종로 익선동 한옥거리는 지하철 1호선, 3호선, 5호선 종로3가역에서 내린 후 걸어서 약 5분 이내로 도착할 수 있어요.

 

한강 노들섬

한강 노들섬은 인기가 많은 서울 당일치기 여행지 장소에요. 한강 노들섬에 가면 대중 음악 공연장인 라이브하우스에서 공연을 볼 수 있어요.

음식 문화 공간인 엔테이블에는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을 맛볼 수 있어요. 한강 노들섬은 여유롭게 한강을 바라보면서 산책을 할 수 있어 당일치기 여행지로 좋아요.

한강 노들섬 가는 방법은 지하철 1호선 용산역, 4호선 신용산역 또는 9호선 노들역에 내려서 걸어가면 되어요.

 

북촌 한옥 마을

서울에서 당일치기 여행지로 꼭 가야 하는 곳이 바로 있다면 북촌 한옥 마을이에요. 북촌 한옥 마을은 서울에서 한옥의 멋과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여행지에요.

북촌 한옥 마을에는 옛스러운 한옥 건물과 예쁜 카페와 소품 가게가 곳곳에 있어요. 예쁜 기념품을 살 수 있고 향긋한 커피를 마실 수 있어요.

북촌 한옥 마을에는 한복을 대여해서 입고 한옥 골목길을 걸을 수 있는 특별한 체험을 즐길 수 있어요. 북촌 한옥 마을에서는 하룻밤 숙박도 할 수 있기 때문에 특별한 하루밤을 보낼 수 있어요.

북촌 한옥 마을 근처에는 다양한 맛집이 있어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어요. 북촌 한옥 마을 근처에는 여행지로 유명한 경복궁, 덕수궁, 삼청 공원까지 들릴 수 있어요.

 

이화동 벽화마을

서울 당일치기 여행지로 이화동 벽화마을을 추천해요. 종로구 이화동에 있는 벽화마을에는 여러가지 예쁜 벽화가 그려져 있어요.

이화동 벽화마을은 다양한 영화 및 드라마의 촬영 장소로 유명한 곳이에요. 가족과의 즐거운 산책 또는 연인의 사진찍기 좋은 장소로 인기가 많아요.

이화동 벽화마을에 가면 꼭 들려야 하는 곳이 바로 계단 벽화예요. 계단 벽화에서 사진을 찍으면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어요.

이화동 벽화마을을 걷다보면 예쁜 카페가 있어 가볍게 커피 한잔을 즐길 수 있어요. 지하철 4호선 혜화역에 내려 15분 정도 걸어가면 이화동 벽화마을에 도착해요.